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업용가습기 엠테크원 MH-601 설치 방법 및 중고판매

by 아임하원 2021. 9. 13.
728x90

작업장에서 쓰던 엠테크원 산업용가습기 MH-601이다

대용량 가습기로 주로 산업현장/버섯재배사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나는 작업장에서 먼지 가라 앉히기 용도로 두 대를 사용하였다.

가습기 작동 후 몇 분 이내에 앞이 안 보일 정도로 안개가 자욱하게 내려앉은 연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간당 3,000cc의 토출량을 보여주는데

난 2대를 가동하였기에 시간당 6,000cc를 방출하는 ㅋㅋ

 

이번에 작업장 정리로 인하여 

엠테크원 산업용 가습기를 중고로 내놓게 되었다.

계속 사용해도 무방함으로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방출 예정 ~

 

엠테크원 산업용 가습기 MH-601의 경우 분출구가 360도 회전이 가능함으로 

내가 원하는 방향 어디로든 분출이 가능하다.

제품에 끼워놓은 투명 파이프를 통하여 조금 더 원거리까지 분사가 가능하다.

산업용 가습기 측면에 위치한 전원코드선과 작동 스위치 그리고 과부하 보호용 전류 퓨즈가 자리 잡고 있다.

또 다른 측면에는 배수구 2개와 물 공급 호스 연결부가 있다.

호스는 일반 정수기 호스를 이용하면 된다.

물 공급은 직결형 자동급수 방식이다

호스 연결 후 물을 공급해주면 자동으로 가습기 수조에 물이 차는 방식.

 

후면부에는 안전인증 스티커 및 주의사항이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아무래도 고용량의 산업용이다 보니 제품 부피가 제법 있는 편이고

무게도 본체만 12KG에 달한다,, 여기에 물이 들어가 있다면 더욱더 무거워질 터..

 

8um의 초미립 입자 분사로 확산성 및 가습효과가 우수하다고 한다.

원래는 천장에 설치하는 연무기로 알아보다가 여차여차하여 훨~씬 저렴한 엠테크원 산업용 가습기를 선택한 것인데.

후회는 전혀 없었다. ㅎㅎ

 

일단 연결하는 방법도 상당히 간편하다.

 

작업장에 설치된 정수기 후면이다.

정수기로 공급되는 호스를 Y자 연결구에 연결하여 가습기 쪽으로 분배를 해 줄 것이다.

먼저 정수기로 공급되는 물을 차단해주기 위해 밸브를 잠가준다.

여분의 호스를 잘라준다.

정수기 설치 시 필수품인데 호스를 자르거나 체결/분리 시 상당히 용이하다.ㅋㅋㅋ

Y자 연결구를 이용하여 가습기에 물을 공급해 줄 것이다.

밸브를 열어주면 자동으로 가습기 수조에 물이 차는 시스템

가습기 수조에 물이 차 있을 경우 가습기의 전원 버튼을 켜면 바로 분사가 되지만

충분한 물이 없을 경우 가습기 수조에 물이 차는 대기 시간이 필요하다.

 

두 대 모두 연결하였고 

한쪽 먼저 전원을 인가 한쪽은 나중에 전원 버튼을 ON 하였다.

강력한 가습력 금방 앞이 뿌옇게 변한다.ㅋㅋ

난 가습기 물이 공급되기 전 한 번의 정수 시스템을 거치게 해 놔서 

가습기로 분출되는 수분은 수돗물이 아닌 깨끗하게 정수된 물이라는 거~~

후후...

 

현재는 연결 해제를 해놓은 상태고

개당 22만 원에 판매 중이다.

 

부피가 있다 보니 택배거래는 상당히 어렵고 직거래를 희망한다.

참고로 제품이 있는 지역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이다.ㅋㅋㅋ

 

 

#산업용가습기, #중고가습기, #엠테크원가습기, #대용량가습기, #점보가습기, #가습기추천, #공장가습기, #중고가습기판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