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셋 드라이버를 구매했다.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하니?
좁은 틈새나 아주 협소한 공간에 박혀 있는 나사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대략 이런 공간이다 바닥과 천장의 폭이 3cm가 채 안 되는 공간이라 일반 드라이버로는 도저히 작업을 할 수가 없다.
먼저 내가 구매한 드라이버 설명에 앞서 옵셋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또 옵셋 라쳇 드라이버는 또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고 넘어가자!!
목차
옵셋 드라이버
일반적인 스크루드라이버와는 달리 드라이버의 팁(날)부분이 손잡이와 일정 각도로 꺾여있는 공구다. 이런 디자인 덕분에 좁거나 손이 닿기 어려운 공간에서도 나사를 조이거나 풀 수 있도록 해준다. 당연히 일반 드라이버로 작업할 수 없는 아주 협소한 곳에 많이 사용된다.
▶ 주요 특징
1. 각도 : 드라이버 팀이 손잡이와 90도 또는 그에 가까운 각도로 꺽여 있어 일반 드라이버로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서도 나사를 조일 수 있다.
2. 크기와 형태 : 일반 드라이버보다 짧고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 되어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이 용이하게 만들어졌다. 일자형, 십자형, 별 모양 등 다양한 팁 모양으로 제작된다.
3. 재질과 강도 : 견고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으며(일부 조잡한 제품 제외) 좁은 공간에서 힘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팁의 경우 마모되지 않도록 고강도 금속이 사용된다.
그러나 이런 드라이버가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옵셋 드라이버 단점
각도 떄문에 일반 드라이버보다 강력한 힘을 전달할 수 없다
반복적인 작업에는 굉장히 비효율적이다.
여기에 더해 옵셋 드라이버에 라쳇 기능이 추가된 드라이버가 있다. 내가 구매한 드라이버 같은 종류
옵셋 라쳇 드라이버
옵셋 드라이버의 특징인 꺾인 각도에 라쳇 메커니즘을 결합한 형태로 역시 좁은 공간에서 나사를 쉽게 조이고 풀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
▶ 주요 특징
1. 라쳇 매커니즘 : 라쳇 기능 덕분에 손잡이를 크게 돌릴 필요가 없다. 한 방향으로 일정하게 돌리는 동작으로 나사를 조이거나 풀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옵셋 드라이버보다 작업 효율성이 더 좋다는 사실
2. 옵셋 각도 : 이건 옵셋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드라이버 팁 부분이 손잡이와 각도로 꺾여 있어 일반 드라이버로 접근이 불가능한 곳에서의 작업이 가능하게 설계되었다.
3. 다양한 비트 교체가능 : 일반적으로 비트를 교체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일자형, 십자형, 별모양 등 다양한 팁을 사용할 수 있다.
4. 양 방향 작업 : 라쳇 매커니즘 덕분에 드라이버를 한 방향으로만 회전시키면 되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방향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다. 또한 조절 스위치를 통해 조임과 풀림 방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옵셋 라쳇 드라이버 단점
옵셋드라이버 보다 조금 더 복잡한 구조로 가격이 좀 더 비싸다. 강력한 힘을 전달하지 못하는 것은 옵셋드라이버와 같다.
ANEX 436 옵셋 라쳇 드라이버
물론 이 제품보다 더 저렴한 동일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더러 있었지만 있었지만 헤드 부분에 자석이 있어서 다 풀린 나사를 끌어올리는 데 아주 유용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다.
후후.. 바로 이것이다. 별 것 아닌 거 같아도 이런 공간에 손가락이 들어가겠느냐 말이다.. 만약 주변에 어떤 홀이 있어서 나사를 열심히 다 풀었는데 그 홀로 빠저버린다면 엄청난 공포와 충격이 몰려올 것은 자명한 사실.. 난 그런 자괴감에 빠질 자신이 없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다.
사이즈는 굉장히 아담하다. 가격은 14,000원 정도.
그런데 구매 후 내 공구함을 살펴보니..
아뿔사 괜히샀...
그러나 제품의 만족도가 높아서 소장하기로 하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