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틴팅작업

YF쏘나타 썬케어 아쿠아 전면썬팅 틴팅

by 아임하원 2021. 8. 3.
728x90

거래처 대표님의 차 

얼마 전 타고 다니시던 구닥다리 카렌스가 교통사고 나는 바람에 

급하게 구했다는 차량이다.

 

물론 내가 중고매매상의 딜러분을 연결해드렸지만

별도로 소개비를 받거나 하지 않는다.

워낙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를 하니 

내가 부탁을 하면 열과 성의로 알아봐 주신다.

 

암튼 오는 대표님과의 미팅이 있어 사무실서 기다리는데 못 보던 차가 하나 들어왔다.

바로 대표님의 차였던 거..

 

음 자세히 보니 전면썬팅이 없었다..

 

이 더운 날에..

 

차에서 내리자마자 덕분에 차 잘구했다고 말씀하시던,,

 

이미 난 그 말을 듣기 전에 더 고맙게 해 드리려고 작정하고 있었던 터

 

1시간 정도의 여유가 있으시냐 물은 뒤 바로 작업에 들어갔다.

 

썬팅이 없는 깨끗한 유리 

그러나 세월의 흔적이 많이 남아 전면에 엄청난 유리 잔흠집와

돌빵들 ㅎㅎㅎㅎ

 

 

10년이 넘은 시간 치고 내부는 나름 깨끗했다.

이 차량은 LPG 차량이다.

 

이것저것 준비를 하고 재단을 위해 재단실로

국내외 모든 차량들의 패턴이 있어서 나는 잘 뽑기만 하면 된다.

동그라미 원들은 테스트를 하는 것인데

필름마다 모두 두께나 특성이 다르기에 필름이 바뀌면 세팅도 다시 해줘야 하고

그 세팅값을 확인하는 절차가 되겠다.

 

초기에 테스트 안 하고 하다가 필름 엄청 많이 날려먹음 ㅠㅠ

필름 성형을 위해 차량의 앞유리 올린다,.

 

예전 연습 유리가 YF였기 때문에

ㅎㅎㅎ 성형은 뭐..

 

오래간만에 가로 성형으로 진행을 했다.

 

내부 청소를 깨끗이 해준 다음 필름 안착을 하면 된다.

 

작업을 보시더니 생각보다 절차가 많고 복잡해서 힘들어 보인다고 하신다 ㅎㅎㅎㅎㅎ

 

어느덧 작업은 완료되고 작업은 깔끔하게 나왔다.

썬케어 아쿠아의 경우 

레인보우 V90과 색감이 흡사하다.

 

그러나 기능은 넘사벽이라는 거 ㅎㅎㅎㅎ

 

암튼 폐차할 때까지는 무리 없는 썬팅이다. ㅎㅎ

 

#아쿠아썬팅 #썬케어아쿠아 #쏘나타선팅 #아쿠아 YF쏘나타 YF소나타 선팅 #아쿠아틴팅

728x90

댓글